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하여 "e편한세상 강일 어반 브릿지의" 28일부터 1순위 청약 접수를 29일에는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하게됩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DL이앤씨가 출범한 이후로 서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는 단지이며 고덕강일공공주택 지구에서는 세번째로 공급하게 되는 민간 분양단지입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단지는 서울 강동구의 고덕강일지구 3 지구에서 지하 2층에서 지상 27층으로 규모는 6개의 동으로 전용면적은 84㎡와 101㎡로 총 593세대로 지어진다고 합니다.
면적별로 세대의 수로는 전용면적 84㎡ 는 419세대이고 전용면적101 ㎡ 는 174세대가 판상형과 타워형 그리고 복층형 평면에 아주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이됩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에서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공급하게 되어 전체 물량에서 50%를 서울에서 2년이상 연속으로 거주한 사람들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하게 되며 나머지 50%의 물량은 서울에서 2년 미만의 거주를 하거나 경기와 인천의 거주자들에게 공급하게 됩니다.
전용면적84㎡ 의 물량 같은 경우에는 가점제가 적용이 되며 전용면적101
㎡의 물량 중 50%는 추점제가 적용이 됩니다. 청약의 가점이 낮은 사람들도 가점의 경쟁이 없어도 내 집을 마련할 기회를 노릴 수도 있고 유주택자 또한 당첨의 기회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번 DL이앤씨에서 공급하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분양가의 상한제가 적용이 되어서 서울은 물론이고 강동구와 경기도의 하남시의3.3㎡당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격 보다도 합리적으로 평균 2천356만원의 분양가격으로 공급이 됩니다. 발코니의 확장비는 최저 200만원대로 책정이 되어있으며 중도금의 대출도 금융기관들과 협의 중에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분양가 상한제 지역의 분양가 심사기준의 개선과 건축비의 상향으로 인한 분양가 또한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에서는 이른바 막차타기의 수요도 많이 늘어나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e편안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1순위의 청약 자격 조건으로는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일의 기준으로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혹은 만 19세 미만의 세대주여야 하며 청약통장의 가입기간과 지역별 및 면적별의 예치금을 충족해야 합니다.
1순위로 청약하게 될 경우 과거 2년 이내에 가점제로 당첨된 사람들의 세대에 속한 사람들은 추점제로 청약접수를 해야 하며 가점제 제한 수요자들이 가점제로 청약해서 당첨이 된 경우에는 부적격 당첨자로 처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과거에 5년 이내에 당첨된 사람들 및 세대에 속한 사람들은 1순위의 청약이 불가능합니다.
청약 당첨 발표일은 10월 6일이고 정당 계약일은 10월25일 부터 11월 3일까지입니다. 그리고 2024년 2월경에 입주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빠네가 인천에 살고 있는데 여기에 청약을 넣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리에겐 너무 비싸긴 하지만 무주택에 아이들도 4명이라 1순위로 청약될 확률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