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캐스퍼, 현대캐스퍼가격,현대캐스퍼내부,현대캐스퍼제원

by 해피달고나 2021. 9. 14.
반응형

 

 

1. 현대 SUV 캐스퍼 출시

현대자동차는 오는 29일 출시 예정이 될 경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인 캐스퍼의 주된 사양과, 내장 다자인, 가격을 공개 하하면서 온라인으로 사전계약을 시작할 것이라고 14일 밝혔습니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차급 엔트리 SUV 입니다. 지난 2002년 아토스 단종 이후로 19년 만에 선보이는 경차이기도 합니다. 아토스처럼 경차이기 때문에 아담한 사이즈의 SUV 형태입니다.

 

 

 

2. 캐스퍼 이름

캐스퍼 AX1은 스케이드 보드를 뒤집어서 착지하는 캐스퍼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짓게 된 차명이라고 합니다. 저는 캐스퍼 유령에서 따온 이름인 줄 알았습니다. 캐스퍼라고 하면 유령이 제일 먼저 생각나기 때문입니다. 공개된 캐스퍼는 밝은 레드와 그린톤의 두 가지 색으로 공개를 했습니다

 

 

 

3. 온라인 예약

사전계약 방식도 기존의 영업망이 아닌 캐스퍼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이 시작되자마자 고객들의 접속이 몰리며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정상 적으로 접속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객에게 직접 판매는 29일부터 디지털 프리미어와 함께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캐스퍼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캐스퍼는 광주 글로벌 모터스에서 위탁과 생산을 맡았으며 마케팅은 현대차가 맡았습니다. 100%로 온라인으로만 판매되며 사전예약도 비대면으로만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4. 캐스퍼 제원과 디자인, 판매 가격

현대자동차는 캐스퍼를 가솔린 1.0 엔진으로 운영하며 가솔린 1.0 터보 엔진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됩니다.

가솔린 1.0은 최고출력 76마력(PS), 최대토크 9.7kgf·m, 복합연비 14.3km/ℓ를 확보했고 가솔린 1.0 터보는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km/ℓ의 동력 성능을 갖췄습니다.

 

캐스퍼의 크기는 폭이 1,595mm, 높이는 1,575mm, 길이가 , 3959mm로 딱 경차 사이즈입니다.

 

이날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인 스마트가 1385만원, 모던은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입니다.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부터 지능형 안전 기술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및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락폴딩 등 다양한 안전과 편의 사양이 크게 기본 적용돼 있어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캐스퍼의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모던 트림부터는 SUV 답게  눈길과 진흙길 그리고 모래길 등의 주행 조건과 노면 상태에 따라서 구동력과 엔진 토크, 제동 등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이륜구동 험로 주행 모드를 기본으로 탑재하여 다양한 노면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캐스퍼의 외관 디자인은 다부지고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밝은 감성을 담아냈습니다. 현대차의 캐스퍼 전면부 디자인은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장착한 것이 특징입니다.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하고, 터보 모델에는 원형의 인터쿨러 흡입구가 메쉬타입 그릴 부분에 추가되며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현대차는 캐스퍼 실내에 슬림하면서도 간결한 레이아웃을 적용시켰으며 동승석 전방에는 USB 충전 모듈과 오픈 트레이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만듦으로써 사용의 편리성을 강화시켰습니다. 중심 콘솔은 없애 기어노브를 대시보드에 탑재해 개방성을 살렸습니다. 그리고 벤치형 시트를 적용하여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캐스퍼는 1열과 2열 전 좌석에 폴딩과, 슬라이딩 그리고리 클라이닝의 기능을 적용하여 공간의 활용성을 최대로 높였습니다. 시트별로는 풀 폴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서 뒷좌석 시트를 전방으로 슬라이딩하게 되면 301ℓ의 적재 공간을, 1열과 2열 풀 폴딩하게 될 경우 실내 길이가 최대 2059mm의 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2열 시트의 경우는 최대160mm 앞과 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차박 트랜드에 맞게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최대한으로 높였습니다.

 

 

캐스퍼는 경차이지만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을 탑재시키고 경량화 공법인 핫스탬핑을 주요 부위에 집중적으로 적용하여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현으로 비틀림 강성과 평균 인장 강도를 높여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현대차는 캐스퍼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그리고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와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하여 동급 최대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하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에 따르면 캐스퍼는 엔트리 SUV로써 디자인과 공간성 그리고 안전성과 경제성 등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현대차 최초로 도입한 온라인 직접 판매는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향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캐스퍼 구매 고객 전용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사전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정비 쿠폰과 커피세트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온라인 메타버스 게임인 로블록스 안에 캐스퍼 전시관을 오픈하여 비대면으로 차량을 체험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나온 캐스퍼는 다부지게 보이면서도 너무 귀여운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저 차가 제 차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경차이면서도 넓은 실내와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으니 여성들이 타기에 좋을 듯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