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프로 출시>
애플이 한국 시간으로 15일 새벽 아이폰13 프로의 신제품 공개 행사를 온라인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공개 행사에서는 사진과 영상 촬영 기능, 디스플레이를 강화시킨 아이폰13프로를 소개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아이폰13 프로는 용량 대비 화질이 높은 애플 프로레스 코덱 영상 녹화가 가능합니다.
촬영 후 영상 내의 사물이나 인물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는 시네마틱 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또한 화면 주사율을 최고 120Hz까지 조절할 수 있는 프로모션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대용량 영상 촬영을 고려하여 저장공간도 1TB까지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13 프로는 아이폰12 프로와 비교해 두께와 무게가 소폭 늘어났습니다. 우선 두께는 7.4mm에서 7.65mm로 2.2mm 더 늘어났습니다. 화면 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 등의 화면 관련된 액세서리 사용은 아이폰12 프로와 호환 가능하지만 케이스는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폰의 무게도 약 17g 늘어난 203g입니다.
아이폰13 프로에는 10Hz에서 120Hz까지 화면 주사율을 자동으로 변환하는 프로모션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빠르게 스크롤할 때는 화면주사율을 높여주고고 천천히 스크롤할 때는 화면주사율을 낮춰주어 배터리 소모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처리를 위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A15 바이오닉 칩의 그래픽 칩셋은 아이폰13보다 하나 더 많은 5코어로 작동합니다. 또한 대용량 동영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저장공간을 최대 1TB까지 늘였습니다.
카메라 시스템은 아이폰12 프로와 동일하게 망원, 광각, 초광각 등 3개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망원 레즈는 77mm의 화각의 렌즈를 쓴다고합니다.
이 중에서 광각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는 아이폰13과 같은 것을 씁니다. 가장 많이 쓰이게 될 광각 카메라는 센서 시프트 방식으로 손떨림 억제 기능을 이용해 보다 떨림이 적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광각 카메라를 이용한 최단 2cm 길이 접사 사진과 동영상 촬영 기능, 색온도 그리고 채도 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찍을 수가 있는 사진 기능도 아이폰13과 같습니다.
조리개값 조절도 가능하여 뒷 배경의 흐림 정도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네마틱 모드는 한 프레임 안에 표시되는 피사체가 등장할 때마다 AI가 자동으로 어느 곳에 초점을 맞출지 정해준다고 합니다. 촬영 중에도 자유롭게 초점을 옮겨다닐 수 있고 촬영이 끝난 후에도 필요에 따라 초점이 맞은 피사체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경우 배터리 사용 시간은 아이폰12 프로보다 1.5 시간이나 더 늘어났습니다.
아이폰13 프로의 색상은 총 4가지로 골드, 실버, 시에라블루, 그래파이트 색상입니다. 시에라 블루는 이번에 새로 나온 색상입니다.
아이폰13 프로는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가격은 135만원 부터시작하고 아이폰13 프로맥스는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가격은 149만원 부터 시작해 작년과 비슷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오는 10월 1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가게 되고 10월 8일 정식으로 출시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