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인 냄새 이유,노인 냄새 제거방법,노인 냄새

by 해피달고나 2021. 9. 30.
반응형

 

 

나이가 들면 냄새가 나는 이유

젊었을 때는 몸에서 냄새가 나지 않지만 나이가 들 수록 냄새가 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것은 씻지 않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노넨알데하이드라고하는 물질 때문에 발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노넨알데하이드는 피지 속의 지방산이 산화되면서 만들어지게 되는 물질로 이 것이 모공에 쌓여서 퀘퀘한 냄새를 만들어내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40대 이후부터 노화가 되기시작하면서 생성되기 시작하며 신진대사가 느려지거나 땀의 분비량도 줄어들게 되면서 제거도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인분들이 사용하시는 틀니도 노인 냄새를 유발시키는 원인 중의 하나라 고합니다.

 

40세 이후부터 노넨알데하이드가 발생하기 시작한다고하니 서글퍼집니다. 나에게도 그런 냄새가 나는 나이가 된 것이라니 노화를 멈출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노인 냄새는 완전하게 제거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활습관을 바꾸게 되면 냄새를 어느 정도는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노인 냄새 개선 방법

물을 많이 마셔줍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냄새가 심해집니다.

 

속옷을 자주 갈아입어줍니다. 체취가 남을 수 있는 겉옷이나 양말과 침구류는 자주 세탁해주고 냄새가 사라지지 않으면 삶아줍니다.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합니다. 채소와 과일에 함유되어있는 항산화 성분인 피토케미컬에는 산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은 지방산을 많이 생성하여 냄새를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기름진 음식의 섭취를 줄여줍니다.

 

매일 씻어주고 씻을 때는 비누나 세정제를 사용하여 꼼꼼하게 씻어줍니다. 이 것은 피지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거품을 낸 후에 겨드랑이 발가락 사이사이 꼼꼼하게 씻어주고 흐르는 물에 충분히 헹궈줍니다. 귀 뒤쪽은 악취가 가장 심하게 나므로 더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산책을 하면서 햇빛을 쬐어줍니다. 자외선에는 살균의 효과가 있어서 냄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적당한 운동은 땀을 흘리게 해서 노폐물을 배출하여 냄새를 줄여줍니다.

 

 

틀니를 사용한다면 틀니 냄새가 노인 냄새의 원인일 수도 있기 때문에 틀리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틀니 전용 칫솔을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잘 닦아내고 하루 한 번은 틀니 전용 세정제에 담궈서 틀니에 남아있는 세균을 없애고 구취를 예방합니다. 자는 동안에는 틀니를 세정제에 담궈놓아야 구취를 예방할 수도 있고 흡인성 폐렴의 위험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나는 냄새는 어쩔 수가 없지만 노력을 한다면 냄새를 최대한 줄일 수도 있다고 하니 자신의 생활습관을 뒤돌아보고 고쳐야 할 것이 있다면 개선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댓글